잎꽂이가 줄기꽂이보다 느린 이유, 발근 속도의 과학

잎꽂이가 느린 이유

처음 산세베리아를 번식시킬 때 나는 잎 한 장만 잘라 흙에 꽂아두고 한 달이면 새싹이 올라올 줄 알았다. 두 달이 지나도 잎은 그대로였고, 같은 시기에 줄기째 꽂은 다른 식물은 벌써 뿌리를 내리고 새잎을 밀어 올리고 있었다. 같은 모주에서 떼어낸 조각인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 의아했다. 잎꽂이와 줄기꽂이를 여러 식물로 번갈아 시도하고 나서야, 둘은 발근 속도뿐 아니라 … 더 읽기

error: 우클릭이 불가능합니다.

광고 차단 알림

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.

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,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.